플레이어가 피할 총알을 오브젝트를 통해 만들었습니다.
총알을 빨간색으로 칠해주고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충돌 효과를 가져옵니다
충돌효과를 추가해 총알과 플레이어가 부딪치는 효과를 만들어낼수있습니다.
또 컴포넌트에 트리거를 켜서 통과하게 만들었습니다.
탄알이 속도를 가지기위해서 플레이어에도 적용한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하지만 리지드 바디를 추가하면 중력을 받게되어 밑으로 떨어지게되는데
중력사용을 체크해체하여 중력을 무시하게 만들었습니다.
탄알 속도와 자동으로 파괴되는 C#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총알은발사 3초후 자동으로 파괴됩니다.
탄알의 충돌을 감지하기위해 OnTrigger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탄알이 플레이어에 닿으면 플레이어 스크립트에 die 메서드를 실행한다. 즉 게임오버 입니다.
다음은 탄알을 발사할 스포너를 오브젝트를 추가하여 제작해주고 머터리얼을 사용해 빨간색으로 칠했습니다.
스포너의 스크립트입니다. 엄청 복잡해보이지만 알고보면 간단합니다.
계속 생성할 총알과 총알 생성주기를 선언해주고
코드를통해 총알 생성 간격을 랜덤으로 지정해줍니다. 총알은 타겟을 조준하도록 설정했고.
탄알을 생성한 마지막 시점에서 지금까지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측정하여 총알을 생성하도록 작성했습니다.
탄알 스포너의 테스트 영상 입니다.
스포너가 잘 작동되어서 4개로 복사해 배치하고 테스트 하였습니다.
이제 뭔가 게임같은 느낌이 듭니다. 다음은 점수와 텍스트를 추가해보도록 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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