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유니런의 게임매니저를 만들건데. 싱글턴 패턴을 사용했습니다.
싱글턴 패턴을 사용하는이유는 점수를 관리하는 매니저를 게임에 단 하나만 존재하게하고 어느곳에서도 사용할수있는
손쉬운 접근을 위해 사용했습니다. 싱글턴을 사용하려면 두조건을 만족해야합니다.
1. 게임 매니저 오브젝트는 단 하나만 존재
2. 어떤 곳에서도 손쉽게 게임 매니저 오브젝트에 접근 가능.
점수가 증가하는 코드와 게임을 재시작하는 코드등 게임매니저에 필요한
코드들을 추가했다.
게임매니저에 저번에 추가한 ui 텍스트들을 적용시킨다.
적용한 텍스트들이 잘나오는지 테스트 해보기.
다음은 발판을 반복시키는 코드와 발판이 반복될때마다 점수를체크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할때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가시 오브젝트가 랜덤으로
생성되게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발판이 지나가고 새로운 발판이 랜덤한 위치에 생기게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제일 이해가이 어렵고 복잡했던것 같습니다.
발판이 마지막으로 배치된 시점에서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다음 배치까지의 시간 간격을 랜덤으로 설정하고 위치와 높이도 랜덤으로 설정합니다.
완성된 게임 플레이 영상, 기본적인 코드와 기술들로
기초적인 게임을 만들어봤습니다. 경험이 별로 없어 해맨구간도 많이있었지만
빌드가 끝나고 한동안 여러번 플레이할만큼 쪼금 뿌듯했습니다.
다음 만들어볼 게임은 좀비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공부하고있는 책의 마지막게임답게 분량이 책한권이라
오래 만들것 같습니다. 3d 게임이라 정말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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