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유니티 / / 2023. 5. 16. 16:20

좀비서바이벌 게임 ( 무대추가 , 광원추가 ) - 1

 이번에 만들어볼 게임은 좀비 서바이벌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총을 쏴 좀비를 잡고 생존하는 방식이다

심지어 멀티도 된다고한다. 새로운것들을 잔뜩 배울 생각하며 소스들을 다운 받았다.

 

 

먼저 어느때와 똑같이 main 씬을만들고 저장해준다. 앞으로 사용할 씬이니깐 꼭 저장을 제대로해두자.

 

 

사진을보면 벌써부터 진도가 확 나간것 같지만 아니다.  레벨아트를 추가한것이다.

레벨아트란 아티스트들이 미리 만들어둔것을 추가해 사용하는것을 뜻한다. 그리고 장애물들을보면

사각형같이 테두리가 되어있는데.  사물과 울타리등등 을 콜라이더로 감싼 모습이다.

 

 

 

먼저 우리는 광원을 추가하기전에 라이트맵 이란 용어를 알고가야한다. 라이트맵이란 오브젝트가 빛을 받았을때

어떻게 보일지 미리 계산하고 그려둔 텍스처라고 할수있다.  라이트맵을 생성하는것을 "라이트맵을 굽는다"

라고 표현한다. 라이트맵을 미리 구워두면 오브젝트가 빛을 받았을 때 실시간 라이팅 연산을 하는대신 라이트맵을 씌워서 빛 효과를 표현하기 때문에 연산량이 크게 줄어든다.             

 

 

라이트맵 설정 에셋을 띄우고 환경광을 미리 생각해둔 짙은갈색(65, 23, 12) 로 변경했다.

확실히 조명이 들어가니깐  전체컬러와 분위기등 변화가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